한국에서는 저렴한 가격이 아닌 음식 중 하나인 스테이크, 호주에서는 밥보다도 더 저렴하며 많이 먹는 음식으로, 이 또한 다양한 고기로 판매를 합니다.
Kangaroo Steak (캥거루 고기)
호주 대표동물, 캥거루로 만든 스테이크는 호주 정부로 부터 캥거루의 개채수가 너무 많아 사냥을 허가하여, 그 후 만들어진 대표음식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캥거루 고기에서는 특유의 향이 있어서, 향에 민간한 분들은 잘 드시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고기는 어느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흔한 고기 중 하나로, 지방이 적고 (약 2%), 단백질이 많아 운동시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Crocodile Steak (악어 고기)
캥거루 고기와는 달리, 외각지역을 나가야만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악어고기는, 호주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악어고기. 특히 호주의 악어고기는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낮은 지방과 높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이 고기는(닭가슴보다 낮은 지방과 높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혹은 닭고기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Emu Steak
호주 특산 대형 동물로, 타조와 비슷하며, 현재는 호주에서만 서식하고 있는 조류입니다. Emu 고기는 붉은빛이 돌며,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특별한 요리법이 없고, 일반적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와 같은 방법으로 요리를 하실 수 있으십니다.
Beef Steak (소고기)
한국보다 약 35배이상의 면적을 가진 호주에서는, 수 많은 소들을 많이 방목시켜 키움으로써, 보다 안전하며 좋은 육질을 가진, 호주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고기입니다. 호주에서는 이 고기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약 $10-15)로, 보다 많은 양의 고기를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Leave a Comment